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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time
런타임. 실행 시간. 프로그램이 실행중인 때. runtime The period during which a program is executing. |
야곰 | 2020-04-27 | 2020-04-27 | runtime, 런타임 | ||
intrinsic content size
고유 콘텐츠 사이즈 뷰 내부의 콘텐츠가 잘리거나 뭉개지지 않고 콘텐츠가 온전히 표시될 수 있는 최소한의 […] |
야곰 | 2020-04-25 | 2020-04-25 | Auto, content, intrinsic, Layout, size, 고유, 레이아웃, 사이즈, 오토, 콘텐츠, 크기 | ||
upcast
업캐스트. 스위프트 언어에서 객체를 그 객체(object)의 부모클래스(상위클래스, 부모클래스(parent class))의 타입으로 캐스트를 시도하는 것. To attempt […] |
HyunJi | 2020-04-25 | 2020-04-25 | cast, upcast, 업, 캐스트, 캐스팅 | ||
thread
스레드. 프로세스 내에서 실행되는 흐름의 단위. A unit of flow that is executed within a […] |
HyunJi | 2020-04-25 | 2020-04-25 | thread, 스레드 | ||
downcast
다운캐스트. 스위프트 언어에서 객체를 그 객체(object)의 서브클래스(subclass, 하위클래스, 자식클래스(child class))의 타입으로 캐스트를 시도하는 것. To […] |
야곰 | 2020-04-21 | 2020-04-21 | cast, downcast, 다운, 캐스트, 캐스팅 | ||
first responder
최초 응답자. 액션 메시지, 모션 이벤트, 주요 이벤트, 앱 이벤트 등 갖가지 이벤트 종류를 가장 […] |
야곰 | 2020-04-20 | 2020-04-20 | first, object, responder, 응답자, 최초 | ||
gesture recognizer
제스쳐 인식기. 뷰(view)가 컨트롤(control) 객체(object)처럼 액션에 반응할 수 있도록 뷰 위에 얹는 객체. 뷰는 기본적으로 […] |
야곰 | 2020-04-18 | 2020-04-18 | gesture, recognizer, 인식기, 제스쳐 | ||
clean
클린. 빌드 과정에 생성한 중간 파일을 포함한 제품 관련 파일을 모두 삭제한다. Removes all the […] |
야곰 | 2020-04-16 | 2020-04-16 | build, clean, 빌드, 클린 | ||
event-driven programming
사건 기반 프로그래밍.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기법의 일종. 시스템 이벤트 혹은 사용자 이벤트에 의해 […] |
야곰 | 2020-04-13 | 2020-04-13 | driven, Event, programming, 기반, 사건, 이벤트, 프로그래밍 | ||
entry point
진입지점. 프로그램 혹은 코드의 진입을 제어하는 곳. Where control enters a program or piece of […] |
야곰 | 2020-04-13 | 2020-04-13 | entry, poi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