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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driven programming
사건 기반 프로그래밍.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기법의 일종. 시스템 이벤트 혹은 사용자 이벤트에 의해 […] |
야곰 | 2020-04-13 | 2020-04-13 | driven, Event, programming, 기반, 사건, 이벤트, 프로그래밍 | ||
object
객체. 클래스(class)의 인스턴스(instance). An instance of a class. 관련 강좌 : 클래스 |
야곰 | 2020-05-29 | 2020-06-04 | class, instance, object, 객체, 오브젝트, 인스턴스, 클래스 | ||
intrinsic content size
고유 콘텐츠 사이즈 뷰 내부의 콘텐츠가 잘리거나 뭉개지지 않고 콘텐츠가 온전히 표시될 수 있는 최소한의 […] |
야곰 | 2020-04-25 | 2020-04-25 | Auto, content, intrinsic, Layout, size, 고유, 레이아웃, 사이즈, 오토, 콘텐츠, 크기 | ||
source view controller
Segue의 시작에서 표시되는 콘텐츠의 뷰 컨트롤러 The view controller whose contents are displayed at the […] |
야곰 | 2020-05-10 | 2020-05-10 | controller, segue, source, storyboard, view, 뷰, 세그, 스토리보드, 컨트롤러 | ||
Swift standard library
스위프트 표준 라이브러리. 스위프트 언어를 위해 설계한 데이터 타입과 기능의 모음. A set of data […] |
야곰 | 2020-05-14 | 2020-06-04 | library, standard, Swift, 라이브러리, 스위프트, 표준 | ||
structure
구조, 구조체. 클래스(Class)와 유사한 데이터 타입의 한 종류. 클래스와 유사하지만 상속(inheritance)을 지원하지 않고 참조(reference) 대신 […] |
야곰 | 2020-04-15 | 2020-06-02 | struct, structure, type, value | ||
optional binding
옵셔널 바인딩. 옵셔널(optional)이 값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조건문에서 상수에 옵셔널 값의 할당을 시도해 보는 […] |
야곰 | 2020-05-30 | 2020-06-04 | binding, conditional, constant, optional, statement, 바인딩, 상수, 옵셔널, 조건문 | ||
Core Animation
코어 애니메이션. 시각적 요소를 만들고, 구성하고, 애니메이션 하는 프레임워크. Framework – Render, compose, and animate […] |
야곰 | 2020-05-10 | 2020-05-10 | animation, core, framework, 애니메이션, 코어, 프레임워크 | ||
target
타깃. 타깃-액션 프로그래밍 디자인 패턴에서 액션 메시지를 수신하는 객체. The object that receives the action […] |
야곰 | 2020-05-15 | 2020-05-15 | action, design. pattern, target, 액션, 타겟, 타깃, 패턴 | ||
class
클래스. 객체(object)의 청사진. 객체가 할 수 있는 일과 프로퍼티(property)를 작성한 코드의 조각. A piece of […] |
야곰 | 2020-04-15 | 2020-06-02 | class, inheritance, object, property, 객체, 상속, 클래스, 프로퍼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