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ed: Bool이 값에 따라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2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 mi kim
      참가자
      • 글작성 : 10
      • 답글작성 : 8

      화면에 버튼을 달아두었습니다.

       

      //  스위치가 켜져있는 상태를 기본값으로 설정

      btn1.setOn(true, animated: true) // 첨부한 사진에서 자동갱신 스위치에 해당합니다

      btn2.setOn(true, animated: false) // 첨부한 갱신주기 스위치에 해당합니다

       

      이렇게 animated 값만 다르게 해두었을 때

      에뮬레이터에서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present의 animated 옵션에도 차이를 두었을 때 에뮬레이터에서 화면전환할 때 차이가 없었던 것 같았는데…

       

      버그일까요?

       

       

      (gif움짤을 같이 올렸는데 글에서는 움직이지 않네요 ㅠㅠ)

      • 이 게시글은 mi kim에 의해 3 years, 3 months 전에 수정됐습니다.
    • 야곰
      키 마스터
      • 글작성 : 37
      • 답글작성 : 580

      그러게요 희안하네요 ㅠㅠ
      iOS 또는 시뮬레이터 버전에 따라서 오류나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 기기에서도 그런가요? 다른 버전에서도 똑같은 현상이 있는지도 봐야합니다 +_+

      • mi kim
        참가자
        • 글작성 : 10
        • 답글작성 : 8

        실제 단말기로도 해보니 마찬가지네요 ㅠㅠ

        혹시 버전때문인가해서 시뮬레이터로 13.7, 13.1로도 해보았는데도 마찬가지 입니다.

         

        Xcode 12.2

        시뮬레이터 iOS 14.2, iOS 13.7, iOS 13.1

        실제 단말기 iOS 14.2

    • 야곰
      키 마스터
      • 글작성 : 37
      • 답글작성 : 580

       

      switch_test

      가만… 다시 생각해보니, 저 스위치를 사용자가 터치 했을 때 항상 애니메이션이 보인다는 말씀인거죠?
      그건 원래 그렇습니다.
      setOn(:animated:) 메서드는 코드로 스위치를 켜고 끄는 기능을 하면서 애니메이션을 보여줄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지, 사용자가 스와이프 할 때 애니메이션을 보여줄 것인가와는 다릅니다.

      • 이 답변은 야곰에 의해 3 years, 3 months 전에 수정됐습니다.
      • 이 답변은 야곰에 의해 3 years, 3 months 전에 수정됐습니다.
      • mi kim
        참가자
        • 글작성 : 10
        • 답글작성 : 8

        맞아요!

        스위치를 터치했을 때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는지 에 대한 옵션을 선택하는 줄 알았습니다 ㅠㅠ

        코드를 이용해서 바꿀때 애니메이션 옵션이었군요…

        감사합니다 ㅠㅠ
        <div>demonsdemons</div>
        코드로 변경해보니 잘되네요 ㅎㅎ

         

2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logo landscape small

사업자번호 : 743-81-0219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충북청주-1278 호
고객센터 : 카카오톡채널 @yag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