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s attachment | Title | Author | Created | Last Edited | Group | Tags |
---|---|---|---|---|---|---|
compiler
컴파일러(compiler)는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로 쓰여 있는 문서를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옮기는 언어 번역 프로그램을 말한다. […] |
야곰 | 2021-08-09 | 2021-08-09 | compile, compiler, 컴파일, 컴파일러 | ||
instance
타입(type)이 메모리에 실체화된 것 |
야곰 | 2021-08-09 | 2021-08-09 | instance, memory, type, 메모리, 인스턴스, 타입 | ||
method
타입(type)과 연관된 함수(function) 즉, 타입 내부에 구현한 함수 |
야곰 | 2021-08-09 | 2021-08-09 | function, method, type | ||
variable
변수. 초기화 이후 변경될 수 있는 값. 스위프트에서는 var 키워드로 선언할 수 있다. A value […] |
야곰 | 2020-05-02 | 2020-06-15 | var, variable, 변수 | ||
Conditional Statement
조건구문(조건문). 특정 코드를 실행하기 전 조건이 참인지 확인하는 제어 구문. 즉, 코드를 실행하기 전 특정 […] |
man | 2020-04-03 | 2020-06-15 | conditional, if, statement, switch, 조건구문, 조건문 | ||
guard
guard 구문. guard 구문은 조건이 참일 때에만 guard 구문 이후에 위치하는 코드를 실행하는 조건을 선언하는 […] |
야곰 | 2020-05-31 | 2020-06-11 | eraly, exit, guard, if, 빠른종료, 조건문 | ||
mutable
가변. 변경 가능한. 변수와 같이 초기화된 후에 값이 변경될 수 있는 것. 반대 개념으로는 불변이 […] |
야곰 | 2020-05-23 | 2020-06-11 | immutable, mutable, mutate, 가변, 변경가능, 변수 | ||
Target-Action programming design pattern
타깃-액션 프로그래밍 디자인 패턴. Cocoa uses the target-action mechanism for communication between a control and […] |
야곰 | 2020-05-15 | 2020-06-11 | action, pattern, target, 디자인, 액션, 타깃, 패턴 | ||
scene
씬. scene. 스토리보드에서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화면의 표현. A storyboard representation of a screen of content […] |
야곰 | 2020-05-13 | 2020-06-11 | board, scene, story, 스토리보드, 씬 | ||
optional binding
옵셔널 바인딩. 옵셔널(optional)이 값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조건문에서 상수에 옵셔널 값의 할당을 시도해 보는 […] |
야곰 | 2020-05-30 | 2020-06-04 | binding, conditional, constant, optional, statement, 바인딩, 상수, 옵셔널, 조건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