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애니메이션 구현하실때 어떤 방식으로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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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석수
      참가자
      • 글작성 : 6
      • 답글작성 : 2

      안녕하세요..
      앱에 이미지를 애니메이션 구현하실때, 효율적(?)인 방식으로 적용하기 위해 나만의 기준같은게 있으신지 여쭤보려고 합니다

      1. gif 이미지를 로드해서 돌리기
        2.애니메이션 프레임본 수 만큼 png 파일 리스트를 반복으로 돌리기
      2. 코드로 개별 이미지 컴포넌트들을 애니메이션 구현
        등등.. 여러 방식을 적용해보고 있습니다

      혹시 이미지를 가지고 애니메이션을 구현하실때, 리소스를 좀 더 효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찾다보니 로티(lottie) 라는 오픈소스가 있어서 이것도 나중에 한번 적용해보려고 합니다..ㅎㅎ

    • 야곰
      키 마스터
      • 글작성 : 37
      • 답글작성 : 579

      iOS에서 gif는 UIImageView 등의 클래스에서 직접적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웹뷰 등을 통한 간접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지 못하고 성능상에도 이점이 없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UIImageView 클래스의 animationImages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에 사용할 이미지를 넣는 방법입니다. 가장 깔끔하고 간단하죠.
      이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만약 좀 더 상세하게 제어하고 싶거나 복잡한 애니메이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 멍단비
      참가자
      • 글작성 : 10
      • 답글작성 : 98

      효율적인 방식은 위에서 야곰님이 말씀하신대로 내장되있는 기능을 사용하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근데 디자이너가 안그렇게? 요구사항을 주는 경우도 많아서 다르게 쓰는 경우도 있죠.
      그 말씀하신 로티같은 경우는 .json형식으로 애니메이션을 주는데 효율?은 일단 모르겠는데 저같은 초보자는 할수없는
      애니메이션들을 대신 구현할 수 있고, 꽤나 직관적이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한번 써보세요 ㅎㅎ
      여기서 원하는 애니메이션 검색하고, 일부 배경색정도?는 커스텀해서 쓰실 수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라이센스 문제는 정확히 확인안해봐서 잘모르겠네요. ㅎㅎ 체크해보셔요.
      https://lottiefiles.com/popul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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