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개발 개인 복습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 zeepada
      참가자
      • 글작성 : 7
      • 답글작성 : 2

      *화면-로직-매칭

      *오픈소스 잘 표시하기

      *info.plist 설정 잊지말기

       

      네트워크 통신

      -Get / Post / (ID)Put / (ID)Delete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JSON(앱에서 많이)/XML(웹에서 많이)

      self.tableView.reloadData() -> 데이터 다 받아오는 시점에 화면 다시 불러오기 – 안하면 처음에 리스트 0개로 인식돼서 안 뜸.

       

      1. 메인스토리보드에서 UITableViewController 추가
      2. CocoaTouchClass (커맨드n)로 UITableViewController 파일 추가

      3. UI테이블뷰컨트롤러 매칭

      4. Main.storyboard에서 UITableViewCell 디자인 (레이블 얹기 등)

      5. CocoaTouchClass로 UITableViewCell 파일 추가

      6. UITableViewCell 매칭

      7. UITableViewCell 이름 정해주기 : Identifier (보통 셀 파일 이름과 같게 사용)

      8. UITableViewCell에서 레이블 등 뷰객체의 아울렛 설정

      9. testTableViewController에서 필수 사항 및 원하는 기능 구현

       

      • 셀의 갯수 numberOfRowsInSection
      • 셀 디자인 cellForRowAt
      • 셀의 높이 heightForRowAt

       

      *As! 역할 – 구체적인애로 한단계 들어가는 느낌

      다음화면이동≠이전화면이동 (잘못 구현하면 쌓임)

       

      -아래에서 위로 화면이 뜨는 경우 : present – dismiss (새로운 정보를 보여줄 때)

      -우측에서 화면이 뜨는 경우 : push – pop (해당 화면에 대한 상세 페이지)

      -나머지 : 화면 전환 효과

       

      <present – dismiss>

      `메인화면에서)

      @IBAction func plusButtonClicked(_ sender: UIBarButtonItem) {

      //1. 전환하고자 하는 화면의 identifier와 로직을 매칭

      let vc = self.storyboard?.instantiateViewController(withIdentifier: “SearchViewController”) as! SearchViewController

      //전환 효과

      vc.modalTransitionStyle = .coverVertical

      let nav = UINavigationController(rootViewController: vc)

      //2. 화면 전환

      self.present(nav, animated: true, completion: nil)

      }

      나오는 화면에서)

      UIBarButtonItem 코드 생성 – viewdidload안

      navigationItem.leftBarButtonItem = UIBarButtonItem(title: “닫기”, style: .plain, target: self, action: #selector(closeButtonClicked))

      }

      // 닫기 버튼을 클릭했을 때 기능

      @objc func closeButtonClicked() {

      //화면전환 : present – dismiss

      self.dismiss(animated: true, completion: nil)

      }`

      *Realm 말고 RealmSwift를 import 해야함

      // MARK: -> 다음 주석 넣으면 미니맵에서 크게 보임

      #warning() -> 경고 만들어 놓기 / 프로젝트 수정사항 명확하게 기록

      *iOS 13 변화

      SceneDelegate 오류 : @available (iOS 13.0, *) – 13이상만 실행가능하게 해주세요

      AppDelegate 오류도 오류 함수에 각각 @available (iOS 13.0, *) 붙여넣기

      AppDelegate위에 var window: UIWindow? 붙여넣기 // iOS 13 이전 버전에서 사용할 공통 창

      *데이터 베이스 테이블 여분 만들어 놓기! 혹시 모를 추가 기능대비

      • 이 게시글은 zeepada에 의해 4 years, 8 months 전에 수정됐습니다.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logo landscape small

사업자번호 : 743-81-0219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충북청주-1278 호
고객센터 : 카카오톡채널 @yag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