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is topic has 3개 답변, 4명 참여, and was last updated 4 years, 7 months 전에 by 멍단비.
3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글
-
-
야곰키 마스터
- 글작성 : 37
- 답글작성 : 579
CS에 대해 고민이고 컴퓨터 관련 전공이 아니라면 우선 서점에서 컴퓨터개론 책을 하나 사서 쭉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컴퓨터 개론 책도 엄청 많은데요, 너무 오래된 책만 아니면 괜찮습니다. 사실 오래된 책도 괜찮아요. 어떤 것이든 상관 없고, 주변에 컴퓨터 공부한 친구가 있으면 빌려와도 됩니다.
동네 도서관에 가서 여러 컴퓨터개론 책을 보고나서 입맛에 맞게 골라도 되고요.
컴퓨터 개론 책을 보면서 잘 이해가 가지 않더라도 한 번 통독해두면 나중에 다른 공부를 하다가 떠오르는 단원이 있을거예요. 그 때 다시 책을 펴고 관련된 부분을 조금씩 공부해 나가면 됩니다.
영어가 괜찮다면 하버드 대학의 CS50 강의를 추천합니다.2020-03-05 오후 4:27 #2408 -
멍단비참가자
- 글작성 : 10
- 답글작성 : 98
저도 비전공출신인데 일단 위에 야곰님이 말씀하신 CS50 강의 좋습니다.
취업기간을 얼마나 보시는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어느정도 만들줄알고 일부터 하실 생각이면 컴퓨터개론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비추합니다.
차라리 야곰님 부스트코스처럼 직접 삽질하면서 기능을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단은 코드가 지저분하고 성능이 좀 떨어져도 돌아가게 만들어놓고,
틀린 부분이 왜틀렸는지 하나하나 찾아가다보면 왜 코드 재사용성을 높여야한다던지 코드간 결합도를 낮춰야 한다던지 직접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그래서 일단 작은 스타트업에서 실무 프로젝트 만들어가면서 배우는 것도 이론에 지치지않는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론은 몇달동안 오래는 못하겠어요 어려워서…)2020-03-26 오전 10:02 #4500
-
글쓴이글
3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