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Performance Swift
런타임 성능 최적화 – PART I
4 주제
Whole Module Optimizations (WMO) 활용하기
동적 디스패치 줄이기
컨테이너 타입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래핑된 연산자 사용하기
런타임 성능 최적화 – PART II
7 주제
큰 값을 다루기 위한 Copy-on-write 방식
안전하지 않은 코드 활용해보기
클래스 전용 프로토콜 활용하기
힙 영역 사용 줄이기
참조 카운팅 줄이기
제네릭 적재 적소에 잘 활용하기
탈출 클로저에서의 상수
컴파일타임 성능 최적화 – PART I
5 주제
함수별 컴파일 시간 측정하기
적절한 최적화 옵션 사용하기
함수 짧게 만들기
사용하지 않는 요소 제거하기
스토리보드 최적화하기
컴파일타임 성능 최적화 – PART II
11 주제
타입 명시하기
연산 미리 해두기
더 나은 방법으로 빈 콜렉션 확인하기
문자열 보간법 활용하기
정확한 메서드/이니셜라이저 호출하기
복잡한 긴 연산식을 짧은 연산식 여러개로 쪼개기
더 나은 연산자 사용하기
더 나은 형식의 프로퍼티 사용하기
특정 함수 호출 줄이기
올바른 타입변환하기
WMO 사용하지 않기
빌드타임 성능 최적화
12 주제
빌드타임 확인하기
CocoaPods 모든 종속성 최적화
필요없는 스크립트 실행하지 않기
프레임워크 이름 명시하기
커스텀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를 위한 모듈맵 만들기
Swift와 Objective-C 사이에 공유하는 심볼수 줄이기
타깃 종속성이 정확한지 확인하기
적절한 링크방식 선택하기
CocoaPods 환경에서 적절한 링크방식 선택하기
CocoaPods 환경에서 특정 프레임워크만 다른 방식으로 링크하기
병합 가능한 라이브러리 사용
CocoaPods에서 병합 가능한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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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지 않는 요소 제거하기
High Performance Swift
컴파일타임 성능 최적화 – PART I
사용하지 않는 요소 제거하기
프로젝트 내의 사용하지 않는 요소를 남겨두는 것 또한 컴파일 시간을 오래 걸리게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요소를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파일
사용하지 않는 코드 (특히 함수)
사용하지 않는 에셋(Assets) – 이미지, 데이터, 아이콘 등
스토리보드의 사용하지 않는 (뷰)컨트롤러
불필요한
import
빈 코드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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